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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리더를 위한 메타버스 10가지 예시는?

IT 리더를 위한 메타버스 10가지 예시는? 메타버스는 차세대 인터넷이 어떻게 작동할지에 대한 비전입니다. 메타버스는 하나의 디지털 환경에서 일, 놀이, 쇼핑, 사회성 및 창의성을 심리스하게 전환할 수 있는 향상된 디지털 환경이 될 것입니다. 그 풍경이 어떤 형태를 취할지는 논쟁의 대상인데요. Meta와 같은 기업은 웨어러블 하드웨어를 가진 사용자가 순수하게 가상 세계를 위해 현실을 버리고 아바타를 통해 상호작용하는 몰입형 경험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버스는 잠재력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IT 리더를 위한 메타버스 10가지 예시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오직 시간만이 경쟁하는 확장된 현실 경험이 하나의 연결된 메타버스가 될 수 있는지 말해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분명한 것은 업계 전반의 조직이 이미 메타버스 컴포넌트를 연결 및 새로운 수익원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개발 기술이 점점 더 상호 연결되고 성숙해짐에 따라 이러한 탐구는 새로운 방식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따라서 IT 리더는 단기적으로나 미래에나 메타버스의 사례와 사용 사례를 이해하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몰입형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얼핏 보면 메타버스의 엔터테인먼트는 기업에는 적용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리더와 IT 리더는 이 분야에 주목해야 합니다. 메타버스의 엔터테인먼트는 특히 메타버스의 성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은 젊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의 2021년 포트나이트 게임 세계 내 콘서트 시리즈와 이와 유사한 이벤트들은 메타버스가 어떻게 새로운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인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거물 가수인 저스틴 비버, 마쉬멜로, 트래비스 스콧도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를 탐험했다. Srinivasan은 게임 플랫폼에 의한 메타버스형 테크놀로지의 진보를 지적하며 이는 지금까지 가장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가장 큰 사용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두번째 예시는 업무 운영입니다. 업계 전반의 조직에서는 이미 증강현실을 사용하여 운영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실현된 메타버스는 데이터가 어디에나 존재하며 항상 존재하는 보다 협업적인 환경을 지원할 것이라고 Srinivasan은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계획된 메타버스는 가장 복잡한 현장 및 서비스 작업도 안내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다른 작업자와 보다 완벽하게 조율할 수 있어야 하는 운영 작업자에게 훨씬 더 몰입적인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세번째 예시는 교육훈련의 개선입니다. 대유행과 그에 따른 직접 모임 제한으로 인해 교육 기관들은 e러닝 플랫폼 및 기타 디지털 통신 수단을 채택해야 했습니다. Srinivasan씨는 실시간 데이터를 스트리밍하고 가상공간에서 실시간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미래 메타버스가 교육자의 수업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개선할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업은 가상 훈련의 기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Tuong H는 다양한 업계의 조직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직원들에게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으로 네번째는 고객 경험 향상입니다. 확장된 현실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메타버스 플랫폼은 기업이 고객과 어떻게, 언제, 어디서 상호작용하는지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스키 리조트는 스키어들이 산을 내려올 때 스키어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화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면서 스키어들을 위한 가상 가이드를 만들 수 있다고 Nguyen은 말했습니다. 아니면 여행사가 실제 세계와 겹쳐진 가상세계에서 지속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관광객들이 새로운 목적지를 통해 이동하는 것을 알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오래된 도시에서 역사적인 사건들을 생생하게 재현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 잠재 고객에게 대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들은 확장된 현실 환경에서 시승을 제공할 수 있다고 스리니바산은 말했다. 다섯번째는 워크 미팅입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근로자들이 Zoom미팅을 위해 직접 미팅을 교환했습니다. 메타나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메타버스 개발에 초점을 맞춘 기술 회사들은 이러한 편안함을 가상 회의의 다음 버전으로 가는 디딤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블로그에서 앞으로 2, 3년 안에 대부분의 가상 미팅이 2D 카메라 이미지 그리드에서 디지털 아바타가 있는 3D 공간인 메타버스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표정, 몸짓, 그리고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표현하기 위해 가상현실 고글과 모션 캡처 장갑이 필요할 것이라고 게이츠는 계속 말했다. 이러한 툴은 작업자의 작업 범위를 확장하여 작업자가 가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섯번째는 광고, 브랜딩 및 마케팅 기회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확립된 VR 설정에서 존재감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자동차는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의 메타버스 체험인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 게이머 아바타는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프로젝트와 현재 제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브랜딩을 하고 있다. 가상세계의 오랜 리더인 월트디즈니도 그런 회사 중 하나다. 디즈니 파크의 디지털 및 기술 책임자인 Tilak Mandadi는 2020년 11월 LinkedIn 게시물에서 피지컬 및 디지털 세계가 메타버스를 통해 게스트를 메타버스 체험에 몰입시킨다는 디즈니의 테마파크 메타버스 이니셔티브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만다디는 컴퓨터 비전, 자연어 이해, AR, AI, IoT를 기반 기술로 꼽았습니다. 일곱번째 예시는 디지털 로케이션입니다. 얼리어답터들도 부동산의 디지털 표현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은 메타버스에서 존재감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 공간에서 일하고, 놀고, 탐험하는 고객들은 실제 픽업 또는 배송을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고 Avila는 말했다. 레스토랑은 웹3에서 심리스한 체험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레스토랑에 가상으로 들어가 회사가 디지털로 추적하는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미래의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하나의 웹페이지에서 이동하지 않고 레스토랑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오늘날과 같이 말이다. 여덟번째 예시는 기업들은 이미 디지털 세계에만 존재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구찌는 제품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Superplastic과 협력하여 제한된 시리즈 수집형 NFT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랄프 로렌은 아바타용 의류를 판매하고 나이키는 실제 세계와 연계한 NFT를 만들고 있습니다.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디지털 전용 의류와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수년 동안 비슷한 아이템을 판매해 온 게임 플랫폼의 전철을 밟고 있기 때문에 보다 폭넓은 비즈니스 환경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자산의 매각은 많은 기업들에게 큰 기회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Avila는 말했습니다. 아홉번째 예시는 연계된 작업환경입니다. 한 유망한 비즈니스 중심 메타버스 활용 사례 센터는 특히 AR을 사용하여 근로자들이 더 나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현실의 약속을 확장했습니다. 완전히 실현된 메타버스는 근로자들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정보를 스트리밍할 수 있어야 한다고 Nguyen은 말했다. 이 메타버스 사용 사례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Nguyen씨는 지역 전체의 부동산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 도시 노동자는 메타버스의 디지털 오버레이를 사용해서 그 부동산을 보고 있는 동안 필요한 정보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업자는 고장난 것으로 보고된 신호등을 보고 불만 사항을 자세히 파악하여 즉시 수리 상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메타버스 플랫폼은 다른 작업자와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해당 플랫폼 내의 복구 상태를 알릴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열번째 예시는 아직 상상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리더와 IT 리더는 다양한 메타버스 리스크와 보안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테크놀로지 문제도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인해 대부분의 메타버스 사용 사례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범주에 속합니다. 지금까지 IT 리더를 위한 메타버스 10가지 예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IT업계에서 리더가 되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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