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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엔진 최적화란?
검색 엔진 최적화란? 검색 엔진 최적화는 사람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할 때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과학입니다.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더 많이 노출될수록 브랜드가 비즈니스를 포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웹사이트 가시성은 일반적으로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사이트의 배치 또는 순위로 측정됩니다. 그리고 회사는 항상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첫 페이지를 놓고 경쟁합니다. 구글을 예로 들면 SERP는 종종 페이지 상단에 광고를 표시합니다. 이는 기업이 해당 첫 페이지에 배치하기 위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는 위치입니다. 다음 광고는 마케팅 담당자와 검색 엔진에서 자연 검색 결과 라고 하는 일반 검색 목록 입니다. SEO 프로세스는 비즈니스의 유기적 검색 결과를 높이고 유기적 검색 트래픽을 사이트로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마케터는 유료 검색, 소셜 미디어, 추천 및 직접과 같은 다른 채널에서 웹사이트로 들어오는 트래픽과 자연 검색 트래픽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기적 검색 트래픽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순위를 매길 수 있는 특정 주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검색하기 때문에 더 높은 품질의 트래픽입니다. 사용자가 검색 엔진을 통해 해당 사이트를 찾으면 더 나은 브랜드 참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 엔진 최적화는 어떻게 작동할까요? 결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 있지만 검색 알고리즘을 완전히 조작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기업은 종종 최소한의 노력으로 이상적인 결과를 향한 최단 경로를 모색하지만 SEO에는 많은 조치와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일 명확한 결과를 기대하면서 오늘 무언가를 바꿀 수 있는 SEO 전략은 없습니다. SEO는 일상적인 행동과 지속적인 활동이 있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검색 엔진은 봇을 사용하여 모든 웹사이트 페이지를 크롤링하고 해당 정보를 인덱스라는 컬렉션에 다운로드 및 저장합니다. 이 색인은 도서관과 같으며 누군가가 색인에서 무언가를 검색하면 검색 엔진이 사서 역할을 합니다. 검색 엔진은 검색 쿼리에서 관련 정보를 가져와 표시하고 사용자가 찾고 있던 내용과 관련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검색 엔진 알고리즘은 색인의 웹페이지를 분석하여 해당 페이지가 SERP에 표시되어야 하는 순서를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어떤 알고리즘이 평가될까요? 색인의 콘텐츠가 SERP에 표시되는 데는 수백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 쿼리에 대해 반환되는 결과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됩니다. 첫번째는 쿼리의 의미입니다. 관련 결과를 반환하기 위해 알고리즘은 먼저 사용자가 검색하는 정보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의도라고 합니다. 의도를 이해하기 위해 알고리즘은 언어를 이해하려고 합니다. 맞춤법 오류, 동의어 해석 및 일부 단어가 다른 맥락에서 다른 것을 의미한다는 것은 모두 검색 의도를 이해하는 알고리즘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서 검색 엔진은 물고기인 bass와 악기인 bass를 구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도는 정확한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추가 검색어, 과거 검색, 위치 검색 등을 기반으로 합니다. 두번째는 웹페이지의 관련성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웹페이지 콘텐츠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찾고 있는 것과 관련된 정보가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지 평가합니다. 이것은 의도가 확립된 후에 옵니다. 관련성에 대한 기본적인 신호는 웹페이지에 검색에 사용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입니다. 여기에는 본문이나 페이지 제목에 표시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키워드 일치 외에도 검색 엔진은 집계된 상호 작용 데이터를 사용하여 페이지가 검색 쿼리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는 페이지와 검색어를 일치시키기 위해 이전 검색에서 익명화된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세번째는 콘텐츠의 품질입니다. 검색 엔진의 목표는 사용 가능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소스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알고리즘에 내장된 인텔리전스는 어떤 페이지가 의도와 관련하여 전문 지식, 권위 및 신뢰성을 나타내는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웹페이지의 유용성입니다. 웹 디자인과 접근성은 검색 순위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사이트가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 데스크톱, 태블릿, 휴대전화와 같은 다양한 기기 유형에 맞게 설계되었는지, 페이지 로딩 시간이 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린 사용자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찾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섯번째는 컨텍스트 및 설정입니다. 검색 엔진과 해당 알고리즘은 과거 검색 기록 및 검색 설정의 정보를 사용하여 해당 시점에 사용자에게 가장 유용한 결과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국가 및 위치는 누군가가 검색하는 지역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뉴잉글랜드에서 축구를 검색하는 사람은 영국에서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는 사람과 다른 결과를 얻게 됩니다. 이러한 검색 엔진 최적화를 했을 때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는 웹 사이트 또는 비즈니스를 웹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필수 마케팅 활동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회사에 몇 가지 다른 이점을 제공합니다. 먼저 신뢰를 구축합니다. SERP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사이트는 최고 품질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간주됩니다. 첫 페이지에 표시된 결과가 가장 관련성이 높으므로 비즈니스 또는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사이트에 올바른 콘텐츠가 있고 좋은 사용자 경험이 있으면 웹사이트 순위가 높아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좋은 검색 엔진 최적화가 지속적으로 배포되면 더 많이, 더 좋은 검색 엔진 최적화가 경쟁에서 앞서게 됩니다. 많은 기업이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에 있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팀이 그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경쟁에서 앞서 나가면 경쟁 우위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는 사용자가 속한 고객 여정 의 단계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의도가 있는 모든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와 구문을 사용하여 청중을 특정 제품 및 서비스로 끌어 들입니다. 기업은 순위를 매길 키워드 목록을 만든 다음 해당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순위를 매길 키워드 목록을 갖고 해당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축함으로써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를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콘텐츠와 SEO는 서로 조화롭게 작동합니다. 해당 키워드에 최적화된 유용하고 고품질의 콘텐츠를 생성하면 사이트 순위가 높아집니다. 키워드가 제목, 메타 설명 및 콘텐츠 본문에 있는지 확인하면 해당 용어의 순위가 향상됩니다. 또한, 지역 검색에서 더 나은 순위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가까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등 지역 검색의 사용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에서 목록을 개선하기 위해 회사는 구글 마이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고 지역 검색을 위해 목록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웹사이트의 현지화된 콘텐츠와 함께 사용자는 쿼리에서 현지 검색 결과를 볼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그리고 웹 환경 이해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터넷에서 최신 상태를 유지하는 사용자는 웹 사이트에 대한 지속적인 SEO 요구 사항을 더 잘 실행할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를 유지함으로써 기업은 검색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잘 이해하고 전략을 변경하고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어서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효과적인 SEO 전략을 갖기 위해 회사는 시간과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전략을 관리하기 위해 SEO 전문가로 고용할 수 있는 회사가 있지만 적절한 팀이 있는 회사는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정량화 가능한 결과 얻을 수 있습니다. SEO 노력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도구와 분석 데이터가 있습니다. 구글은 유기적 트래픽에 대한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고객이 참여한 페이지와 검색에 사용된 키워드가 포함됩니다. 그런 다음 해당 데이터를 의도된 조치와 상호 참조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가 고객 참여 또는 획득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 엔진 최적화의 작동원리와 혜택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