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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O의 자격과 미래

그린내인포 2022. 11. 18.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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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O란?

CMO란? CMO는 고객, 클라이언트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가치가 있는 오퍼링을 작성, 전달 및 제공하는 조직 내 활동을 담당하는 기업 임원입니다. CMO의 주요 임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조직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성장을 촉진하고 매출을 늘리는 것입니다. CMO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해, 기업의 공개 프로파일을 효과적으로 형성하기 위해서, 뛰어난 리더가 되어, 기업 전체의 고객의 목소리를 계승할 필요가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CEO 또는 최고 운영 책임자에게 보고해 비즈니스와 마케팅의 양쪽 모두에서 상급 학위를 취득합니다. 정보기술에 강한 배경을 가진 CMO는 CMT라는 직함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대규모 조직에서는 이러한 입장이 분리되어 CMT가 CMO에 보고합니다. 최고마케팅책임자 직무기술서를 살펴보자면 구체적으로 말하면 CMO는 기업 광고 및 브랜드 전략 개발 및 고객 지원 담당 임원입니다. 조직 내에서 가장 마케팅적인 고위 직책으로서 모든 회사 제품 라인 및 지역에 걸쳐 이러한 기능을 감독합니다. CMO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방법 및 데이터 분석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시장에서 회사의 위치를 파악하고 기업이 향후 어떻게, 어디에 배치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합니다. 또한, 조직을 미래의 시장 지위로 이끄는 전략을 개발하고 그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CMO의 작업은 브랜드 인지도, 인지도 및 충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CMO는 판매부문을 밀접하게 협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MO의 급여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페이스케일에 따르면 미국에 본사를 둔 CMO에 대한 총 보상액은 거의 85,000달러에서 약 315,000달러입니다. CMO의 경험 수준과 직급의 지리적 위치는 조직의 규모와 마찬가지로 급여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페이스케일은 미국의 CMO에 대한 중간 보상액을 $170,000로 잡고 있습니다. CMO는 연봉, 개인 상여금, 이익 분배 및 수수료를 통해 그 돈을 법니다. 이러한 CMO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CMO는 전체적인 임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과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를 시장에서 포지셔닝하는 크리에이티브 요소의 개발과 배치를 감독하고 시장과 시장에서의 회사의 위치를 조사 및 평가합니다. 또한, 마케팅 통찰력을 판매로 전환하기 위한 판매 감독 또는 협업하며 회사의 홍보 활동을 지휘하거나 내부 및 외부 홍보 팀과 협력하여 조정된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이러한 CMO의 역할이 부각된 이유는 21세기의 기술 발전으로 많은 조직에서 CMO 직위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컴퓨팅의 보급, 사물 인터넷, 분석, 인공지능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모두 고객에게 다가가 제품, 서비스 및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생각을 이해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의견을 즉시 수천, 아니 수백만 명은 아닐지라도 잠재적으로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방송할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훨씬 더 눈에 띄는 목소리를 줬습니다. 동시에 CMO와 그 팀은 이러한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고객과 같은 속도와 규모로 고객에게 다가가 영향을 미치고 제품을 포지셔닝하며 경쟁업체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테크놀로지 주도의 비즈니스 패러다임에서 다른 최고 경영진과 마찬가지로 CMO는 보조를 맞추기 위해 다른 경영진과 훨씬 더 광범위하게 협력해야 합니다. 또한, CMO는 기술이 발전하고 시장이 이에 대응하여 변화함에 따라 적응과 혁신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러한 CMO의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MO는 영업 및 마케팅 부문 부사장 직함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케팅 학사 학위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마케팅 및/또는 광고 분야에서 최소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관리직에서 다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들은 강력한 리더십 기술, 프로젝트 개발 경험,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술, 높은 비즈니스 통찰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오늘날 CMO의 역할은 툴을 최대한 활용하고 마케팅 활동에 필수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기술적 적성을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어서 CMO는 분석 플랫폼을 사용하여 특히 사용자 생성 미디어를 통해 고객의 선호도, 우선순위 및 패턴을 파악하고 그 통찰력이 어떻게 매출을 촉진할 수 있는지를 감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존의 채널 뿐만이 아니라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서도 마케팅 캠페인이나 고객 아웃리치등을 지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CMO는 고도의 탐구력과 혁신성을 갖추고 비즈니스 또는 산업을 혼란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특정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변화에 따라 회사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경영진에게 지시함으로써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CMO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지난 20년간의 기술 주도의 변화로 많은 조직에서 CMO가 상승했지만 어떤 면에서는 이 직책 자체가 불안정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일부 기업은 이러한 기술력에 대응하여 CMO 역할을 제거하거나 최고 고객 책임자, 최고 경험 책임자, 최고 고객 책임자, 최고 디지털 책임자 등의 직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CMO가 다른 역할 중 하나와 함께 존재합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2018년 CMO 예측에서 CMO를 최고 성장 책임자로 교체하는 조직이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GO의 상승은 비효율적인 CMO에 대한 질책이라고 포레스터는 말했습니다. 더불어 저성장기에 변화의 힘을 이끌어야 한다는 압박을 받는 CEO들은 수많은 CMO를 우회하게 될 것이며 더 넓은 범위의 임원을 임명하고자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와 같은 브랜드의 경우 이는 CMO의 지위를 완전히 CGO에 유리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CMO는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를 주도해야 CMO가 완화할 수 있는 급성장 추세를 나타낸다고 말했죠. 이렇게 CMO의 자격과 미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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